티스토리 뷰

최근 대전지역에서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지요?

특히 신혼부부나 청약에 당첨된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된 사례를 정리한 전자책인 "월세, 전세 그리고 지옥"이 발간되었다고 합니다.

 

월세, 전세 그리고 지옥
<월세, 전세 그리고 지옥> 모습. 장선훈 대전전세사기피해대책위원회 부위원장 제공

 

 

 

 

신혼부부가 청약으로 당첨되어 대전으로 이사를 왔는데 전세사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전세사기 피해자

 

 

 

전세보증금이 1억 8,000만 원에 달하는 상황에서 임대인에게 사기를 당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런 피해는 그들이 빼앗긴 금액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삶과 미래 계획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포함하여 대전지역에서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를 겪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월세, 전세 그리고 지옥"이라는 전자책입니다.

 

전세사기 피해자

 

 

 

이 책은 평범한 회사원인 장선훈씨가 대전전세사기피해대책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직접 피해자들을 인터뷰하고 사례를 모은 것입니다.

 

책에는 30여명의 피해자의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과 피해자들의 현실에 대해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출판되었다고 합니다.

 

대전시에 따르면 전세사기 피해자는 최근까지 1,393명에 이르고 있으며, 20대와 30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사기 피해자

 

 

 

이 책을 통해 장선훈 대전 전세사기 피해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은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전세사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 사기 피해자 지원 / 법률 상담 신청 방법

전세 사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제가 직접 그 고통을 이해하거나 나눌 순 없지만, 정부에서 전세 사기 피해자들을 도와주기 위한 특별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1일부터

ok3.okimicha.com

 

 

반응형